Chapter 12. 이미지@문법 - 이미지 다루기 |
12-1. 이미지@문법 : 썸네일 만들기 위 소스 실행 결과값 [ 설명 ] 원하는 사이즈로 이미지를 새로 만듭니다. 형식은 image객체인 이미지@썸네일(리턴변수, 원본파일, 생성할파일, 이미지타입, 가로사이즈, 세로사이즈) 이미지타입은 "jpg"로 하시기 바랍니다. 파일명에서 gif, bmp로 바꿀수 있습니다. 가로사이즈 및 세로사이즈는 픽셀단위로 처리됩니다. 단, 실패할 경우 -1 값을 리턴합니다. |
12-2. image@문법 : 해당 디렉토리(폴더)내 전체 썸네일 만들기 위 소스 실행 결과값 [ 설명 ] 해당 폴더내 모든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새로 만듭니다. 형식은 image객체인 이미지@모두썸네일(리턴변수, 해당폴더지정, 지정된폴더, 이미지타입, 가로사이즈, 세로사이즈) 해당폴더내에 이미지 파일 전체를 지정된 폴더내 썸네일이미지로 작성해서 이미지들을 만듭니다. 단, 실패할 경우 -1 값을 리턴합니다. |
'한글웹프로그래밍 > 한플로학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hapter 13. 네트워크@문법 한플 네트워크 다루기 (0) | 2014.07.28 |
---|---|
Chapter 11. 시스템@ 파일 핸들[2] - 파일 입출력 다루기 (0) | 2014.07.28 |
Chapter 10. 시스템@ 파일 핸들[1] - 파일/폴더(디렉토리) 다루기 (0) | 2014.07.28 |
Chapter 9. 데이터베이스@ 문법 - melSQL 사용형식 알아보기 (0) | 2014.07.28 |
Chapter 8. 세션@ 문법 - 세션을 통한 로그인 처리하기 (0) | 2014.07.28 |